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

때깔좋은 10덕게임 블루 아카이브 오픈부터 몇시간 달린 후기!

by 지하의흙손 2021. 11. 9.
반응형

한문장으로 정리하자면

좀 귀찮은 때깔좋은 10덕게임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것같다

비주얼은 딱 마음에 드는게

클레이로 만들면 괜찮게 나올거같은 디자인이라

아마 클레이로도 몇개 만들거같은 느낌 ㅎㅎ

 

기본적으로 그동안 클레이 피규어 소재때문에 플레이했던

수집형 게임과 비슷한 시스템이다

사실상 이름만 다르지 똑같다보 볼 수 있겠는데

그래도 차별화 된 부분이라면

역시 때깔이겠다

이런 게임에 젤 중요한데 때깔이라고 생각하는데

일러스트는 뭐 그냥저냥이지만

전투화면에서 꼬물꼬물 움직이는 SD캐릭터가

상당히 매력적이다

 

모두 같은 인물임

인연도라는게 있는데

이거는 자세히 안봐서 아직 잘 모르겠고

(피로도 태우는데 시간을 많이 씀!)

캐릭터 육성은 경험치, 장비, 스킬, 별채우기정도?

인연도 활성? 그런거 하는데 메세지로 대화하는 형식이다

캐릭터는보니까 그냥 전부 키워야하는거같다 ㅎㅎ

전투에 따라 상성을 맞춰 플레이하는게 수월한데

적의 상성뿐만 아니라 캐릭터가 선호하는 지형도 있어

이에따른 어드벤티지와 패널티가 존재한다

아직 극초반이라 그런지 몰라도

확실히 적과 상성만 맞춰줘도 스테이지 클리어는 수월했음

스테이지는 메인, 서브, 트레이닝 세종류가 있는데

메인은 상당히 좀 귀찮은... 시스템이다

그냥 들어가서 뾰로롱 클리어 하는게 아니라

이렇게 칸을 이동하면서 플레이 해야함

나름 몇턴내 클리어같은 요구조건도 있고

체력바가 유지되는 시스템이라

중간중간 체력도 신경써줘야한다

 

며칠전 블로그 이웃님의 클레이 피규어 포스팅에

게임 소개글이 있었고 궁금한 마음에 정보도 찾아보고 플레이했는데

나름 괜찮은거같다

개인적으로 게임에서 가장 큰 비중을 두는게 그래픽인데

그래픽이 상당히 마음에 들고 특히 전투중 캐릭터들이 괜찮았다

이냥저냥 열심히 해보지 않을까 싶음!

 

단점

현재 오픈 초기라 튕김이 있는것 같다

(아니면 블루스택으로 플레이해서 그럴수도 있음)

이거는 알아서 해결하겠지 뭐

 

그래도 뭔가 착착 클리어 하는게 아니라 이것저것 신경쓸게 많아

나같이 머리굴리며 게임하는게 싫은 자동사냥충은

조금 귀찮은 게임이라는 느낌도 들기는 함 ㅋㅋ

자동사냥이 최고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