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PC

메이플스토리 마가티아의 비밀(테마던전이라고 뜨지만 마일리지는 X)

by 지하의흙손 2020. 3. 24.
반응형

썸네일은 노리고있는 코디 ㅋㅋㅋ

저거랑 펫 살라고 차근차근 마일리지 모으고있고

캐시는 예전에 네코제참가해서 읃어온 넥슨캐시 쿠폰 쏟아부음

일단 펫은 올 마일리지로 사고 캐시를 애껴서 코디에 써야겠음ㅋ

 

 

마가티아의 비밀 스토리를 깨기위해서 일단 마가티아로 가야함

근데 이 렙때 가면 뭐낙 퀘스트가 많아서 어떤게 마가티아 비밀 퀘스트인지 헷갈리는데

그때는 그냥 길라잡이 열고 선행퀘스트? 그거 클릭해서 진행하도록 하자

지금까지 해왔던 테마던전이랑 좀 다르게 불친절해서 좀 귀찮음

퀘스트 주 무대가 될 알카드노 협회와 제뉴미스트 협회

서로 의견이 달라 대립하고 있기는 한데 마가티아의 비밀을 지키자는 것에는 동의하고있는 상황

 

두군데 막 왔다갔다해서 복잡시럽기도 하고 맵도 여기저기 이어져있어서

그냥 따블유 키고 해당 몬스터 있는곳 클릭해서 길찾기로 찾아갔음

스토리를 빨리 보고싶다는 열망ㅋㅋㅋㅋㅋㅋㅋ

 

 

이제부터 스포가 좀 있음

스토리 클리어 하느라 세상 집중하는 바람에 진행중간중간 스샷을 하나도 못찍었지 뭐임?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 버닝캐릭 키울때는 그냥 건너뛰는 스토리라서 처음 보는 스토리에다가

메이플스토리의 메인 스토리와도 사을짝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꽤 흥미로웠음

 

진행 다 하고 완료된 퀘스트창 열어서 그 내용이라도 좀 첨부하려고함

여기까지는 가볍게 마가티아의 상황을 알려주고 마가티아의 비밀을 궁금해하는 NPC의 의뢰를 진행하게 됨

 

 

여기서부터 마가티아의 비밀과 실종된 연금술사 드랭에 대한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

 

파웬이라는 NPC를 만나면 조용한 비밀통로도 같이 해결해주자!

나중에 최종 맵으로 이동할때 필요한 퀘스트임!

파웬은 과거의 기억을 통해 드랭이 연구할 당시의 모습을 보여줌

과거의 드랭, 드랭의 가족들과 대화로 마가티아의 비밀로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됨!

 

 

이렇게 스토리를 끝냈지만 중간에 주인공 대사처럼 영 찝찝하다

해피엔딩으로 끝난것도 아니고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해피해지기 위해 스토리가 이어져야 할것같은데

앞으로 또 연결된 스토리가 나올지는 모르겠다

 

 

마가티아는 테마던전 보스가 없는 그냥 스토리임

혹시나 테마던전 마일리지가 필요한 사람은 그냥 스킵

하지말고 보시길

 

아래부터는 스포 잔뜩 있으니까 보실분만!ㅋㅋ

 

 

--------------------------------------------------------------------------

 

마가티아의 비밀 스토리 진행 중간에 드랭의 과거 집으로 갈때부터 느낌이 쎄했다

이렇게 대놓고 알려주는데 어떻게 모를수가...

이때부터 스토리 진행하기 싫어지는 그 느낌

아.. 이거 새드엔딩같은데이거.. 하는 불길한 느낌;;;

이때는 드랭이 휴머노이드A가 되었다! 하는 것과 드랭의 모습을 본딴 휴머노이드A! 두가지 생각이 들었다

드랭이 기억잃은 휴머노이드가 된것도 새드하고 자신의 모습을 본딴 휴머노이드만 남은것도 새드하니까

그냥 제발 일말의 희망이라도 보여주세요! 하고 본거같음ㅋㅋㅋㅋㅋㅋ

스토리 막바지 무렵 드랭의 노트를 얻게되고 드랭의 노트를 읽을 수 있게 되는데

드랭이 어떻게 하다가 마가티아에서 욕을 먹게 되었는지

어떻게 휴머노이드가 되었는지

드랭은 왜 그런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는지

죽 나오는데 참 뭐랄까

진짜 개운하지 않겠다.. 하는 느낌?

내가 메이플스토리하면서 이런 기분 느낄줄은 1도 생각못했는데 진짜;;;

 

마가티아의 비밀은 강력한 보스몹을 상대하거나 하는 위험도 높은 퀘스트는 아니어서

진짜 스토리 한번 보고싶다 하는 분들이 할만한 퀘스트

하지만 또 검은마법사 스토리랑 오묘하게 겹쳐있기때문에 암튼 그냥 좀 추천하는 스토리임ㅋㅋㅋ

메이플이 세계관을 잘 구축하긴 해놨다

 

미치겠네 지금 던파 귀검사들 전부 진각성 찍어야하는데

메이플에 폭 빠져서 이러고 있음;;;;;

반응형

댓글